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현대제철, KCL과 손잡고 철강 품질 개선 및 시험분석 협력 확대

by 뉴스문(NEWSMOON) 2024. 10. 25.

왼쪽부터 한국건설생활환경연구원 이상욱 부원장, 현대제철 고흥석 상무. (사진 = 현대제철)

 

[뉴스문 = 서유원 기자]

 

현대제철은 한국건설생활환경연구원(KCL)과의 협력을 통해 철강 제품 품질 향상에 박차를 가한다고 밝혔다.

 

양사는 지난 24일 충남 당진에 위치한 KCL 첨단소재센터에서 협약식을 개최하고, 철강 품질 관리 및 시험분석 분야에서 긴밀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합의했다.

 

현대제철은 이번 협약을 통해 KCL의 첨단금속센터를 거점으로 품질보증 시험을 강화할 예정이다. 3자 검수, 시편 가공 등 시험분석 작업이 안정적으로 진행되며, 시험 장비 고장과 같은 돌발 상황에서도 품질 검증이 차질 없이 이루어질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또한, 현대제철은 이번 협력으로 인해 분석 의뢰 절차를 간소화하고, 시편 분석 의뢰 비용 절감 등의 실질적인 혜택도 기대하고 있다.

 

현대제철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KCL과 지속적인 기술 교류를 이어가며, 제품 품질 향상과 시험분석 기술 발전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https://www.newsmun.com/news/articleView.html?idxno=1411

 

현대제철, KCL과 손잡고 철강 품질 개선 및 시험분석 협력 확대

[뉴스문 = 서유원 기자]현대제철은 한국건설생활환경연구원(KCL)과의 협력을 통해 철강 제품 품질 향상에 박차를 가한다고 밝혔다.양사는 지난 24일 충남 당진에 위치한 KCL 첨단소재센터에서 협

www.newsm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