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문 = 이수진 기자]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는 일본과의 우주 안보 협력에 대해 일본이 중요한 역할을 맡을 것이라는 기대감을 밝혔다.
최근 일본에서 열린 국제 항공우주 전시회에서 NATO 국방투자국의 조르지 치오니(Giorgi Cioni) 국장은 일본과 NATO가 이미 우주 안보 분야에서 높은 수준의 협의를 진행 중이며, 실질적인 협력 방안이 구체화되고 있다고 전했다.
치오니 국장은 우주 데이터 공유와 공동 우주 역량 개발 등에서 양국 간 협력이 강화되고 있다고 설명하며, 민간 우주 기업의 참여가 늘어나는 점을 감안할 때, NATO, 일본, 민간 부문 간의 협력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NATO와 일본은 올해 7월 '국가별 적합 파트너십 프로그램'(ITPP)을 체결해, 우주와 사이버 안보를 포함한 16개 분야에서 협력할 계획이다.
특히 우주 상황 인식(SSA) 및 책임 있는 우주 활동 촉진을 위한 협력이 강화될 예정이며, 일본은 NATO가 주최하는 훈련 및 연수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으로 보인다.
NATO는 이러한 협력을 통해 우주 안보 분야에서 일본과의 파트너십을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https://www.newsmun.com/news/articleView.html?idxno=1405
NATO, 일본과 우주 안보 협력 강화… 일본의 핵심 역할 기대
[뉴스문 = 이수진 기자]북대서양조약기구(NATO)는 일본과의 우주 안보 협력에 대해 일본이 중요한 역할을 맡을 것이라는 기대감을 밝혔다.최근 일본에서 열린 국제 항공우주 전시회에서 NATO 국방
www.newsm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