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문 = 서유원 기자]
KT는 AI 기술을 활용해 실시간 통화에서 보이스피싱을 자동 탐지하는 'KT 실시간 통화 보이스피싱 탐지 서비스'에 대해 과기정통부의 ICT 규제샌드박스 실증특례 승인을 받았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승인으로 KT는 AI 기반의 보이스피싱 방지 기술을 활용해 고객 보호에 나설 수 있게 되었다.
이 서비스는 별도의 서버 연결 없이 온디바이스 AI 기술을 활용해 실시간으로 통화 내용을 분석하고, 보이스피싱 위험도를 알려주는 방식이다.
특히, 새로운 기능으로 과거 보이스피싱 범죄자들의 목소리와 유사도를 비교하는 화자인식 기술이 도입되었으며,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이 제공한 데이터를 통해 목소리 분석이 이루어진다. 이 모든 과정은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는 온디바이스 방식으로 진행된다.
KT는 이번 ICT 규제샌드박스 실증특례 승인을 계기로 '후후' 스팸 차단 앱에 이 기술을 탑재해 실시간으로 보이스피싱을 탐지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AI 성능을 향상시키고 고객 피해를 최소화하는 데 주력할 예정이다.
KT Customer부문 고객경험혁신본부장 이병무 상무는 "실시간 통화 보이스피싱 탐지 서비스의 실증특례 승인은 KT가 AI 기술을 빠르게 적용해 고객 피해 예방에 나서겠다는 노력과 의지가 반영된 결과"라며, "앞으로도 KT는 고객 안전을 최우선으로 보이스피싱 탐지를 위한 AI 기술개발에 적극 선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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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AI 활용한 실시간 보이스피싱 차단 서비스 도입…고객 안전 강화
[뉴스문 = 서유원 기자]KT는 AI 기술을 활용해 실시간 통화에서 보이스피싱을 자동 탐지하는 'KT 실시간 통화 보이스피싱 탐지 서비스'에 대해 과기정통부의 ICT 규제샌드박스 실증특례 승인을 받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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