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SK텔레콤, AI 기능 강화한 '에이닷 전화' 출시…스마트 통화 서비스 혁신

by 뉴스문(NEWSMOON) 2024. 10. 15.

(사진 = SK텔레콤)

 

 

[뉴스문 = 서유원 기자]

 

SK텔레콤은 자사의 통화 플랫폼 'T전화'를 '에이닷 전화'로 리브랜딩하며, 인공지능(AI) 기술을 대폭 강화한 새 기능들을 선보였다. 이번 개편을 통해 SK텔레콤은 통화 환경을 개선하고, 사용자에게 더 나은 통화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에이닷 전화'는 AI 기반의 다양한 기능을 통해 보다 스마트한 통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통화 중 실시간으로 대화를 요약하거나, 최근 통화 내용을 정리해 보여주는 '대화 현황' 기능이 포함되어 있어, 사용자는 통화 흐름을 쉽게 파악할 수 있다. 또한, 통화 녹음 기능도 강화되었으며, AI를 이용한 스팸 및 보이스피싱 번호 탐지 기능은 더욱 정교해져, 사용자의 안전한 통화를 실시간으로 지원한다.

 

AI가 통화 상대와의 대화를 분석해 다음에 어떤 말을 할지 추천해주는 '대화 팁' 기능도 도입되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더욱 자연스럽고 원활한 대화를 이어갈 수 있다.

 

또한, 통화 데이터에 기반하여 특정 업체와의 통화가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는 시간을 제안하고, 업체별 특성, 태그, 인기 순위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AI 업체 정보' 기능이 추가되었다.

 

이와 함께, '에이닷 탭'을 통해 사용자에게 맞춤형 통화 추천과 일정 상기 기능이 제공되며, 기존에 에이닷 앱에서만 가능했던 '통역콜' 서비스가 확대되어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간의 실시간 통역 기능을 지원한다.

 

SK텔레콤 관계자는 "AI를 통해 전화 통화의 전 과정에서 사용자를 지원하는 개인 비서형 서비스 경험을 제공하겠다"며 앞으로도 AI 기반의 통신 서비스 혁신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https://www.newsmun.com/news/articleView.html?idxno=1362

 

SK텔레콤, AI 기능 강화한 '에이닷 전화' 출시…스마트 통화 서비스 혁신

[뉴스문 = 서유원 기자]SK텔레콤은 자사의 통화 플랫폼 'T전화'를 '에이닷 전화'로 리브랜딩하며, 인공지능(AI) 기술을 대폭 강화한 새 기능들을 선보였다. 이번 개편을 통해 SK텔레콤은 통화 환경

www.newsm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