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KB국민은행, 소상공인 대상 28조 원 신규 대출·저금리 대환 지원 확대

by 뉴스문(NEWSMOON) 2024. 9. 30.

KB국민은행 신관 본사. (사진 = 나무위키)

 

[뉴스문 = 서유원 기자]

 

KB국민은행이 내수 침체와 대출 상환 부담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을 위해 적극적인 금융 지원을 확대하고 있다.

 

올해 8월까지 KB국민은행은 약 28조 원 규모의 신규 대출을 집행해 소상공인의 자금난 해소에 기여했다고 30일 밝혔다. 

 

이 중 약 5,066억 원은 연 7% 이상의 고금리 대출을 연 5.5% 이하의 저금리로 전환하는 '소상공인 저금리 대환대출'을 통해 지원되었다. 이는 은행권에서 최대 실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KB국민은행은 지역신용보증재단과의 특별 협약을 통해 지역 소상공인에 대한 지원도 강화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와 하반기에 각각 7,500억 원과 1,500억 원 규모의 보증 협약을 체결하며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특히, 지난 27일부터 판매대금 정산 지연으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들을 위해 최장 5년간 대출 잔액을 분할 상환할 수 있는 새로운 대환대출 프로그램도 시행되었다. 이는 소상공인들이 어려운 상황에서 조금 더 유연한 상환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다.

 

KB국민은행은 앞으로도 금융 및 비금융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소상공인들이 안정적으로 경영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https://www.newsmun.com/news/articleView.html?idxno=1300

 

KB국민은행, 소상공인 대상 28조 원 신규 대출·저금리 대환 지원 확대

[뉴스문 = 서유원 기자]KB국민은행이 내수 침체와 대출 상환 부담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을 위해 적극적인 금융 지원을 확대하고 있다.올해 8월까지 KB국민은행은 약 28조 원 규모의 신규

www.newsm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