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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 3사 인터넷 접속 장애 해결...피해 보상안 검토

by 뉴스문(NEWSMOON) 2024. 9. 6.

통신 3사 로고. (사진 = 각사 나무위키)

 

[뉴스문 = 이수진 기자]

 

통신 3사의 유선 인터넷 접속 장애가 지난 5일 저녁 복구됐으나, 피해 규모는 아직 정확히 확인되지 않았다.

 

통신당국과 업계는 유선 네트워크 신호를 무선으로 중계해주는 무선 액세스 포인트(AP) 기기의 보안 설정 업데이트 과정에서 발생한 오류로 추정되며 원인 규명을 위해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6일 통신당국과 연합뉴스 등에 따르면 5일 오후 4시 57분부터 9시 58분까지 이어진 장애는 같은 날 오후 10시 복구 완료됐다. 

 

과기정통부에 따르면, 문제가 발생한 무선 AP 기기는 국내 약 10만 대 이하로 보급된 상태이며, 보안 소프트웨어 방화벽 교체 중 발생한 과도한 인터넷 트래픽이 일부 무선 공유기에서 처리되지 않아 장애가 발생한 것으로 추정된다.

 

통신당국 관계자는 "방화벽 교체의 주체가 누구인지, 통신사와의 계약 관계 등을 따져보고 있다"고 밝혔다.

 

통신 3사 중 KT와 SK브로드밴드는 무선 AP를 사용한 고객들에게 장애 복구 사실을 공지했으며, 장애가 계속될 경우 무선 AP 전원을 껐다 켜도록 당부했다.

 

반면, LG유플러스는 무선 AP를 제공하지 않았으나, 사설 공유기를 사용하는 고객들에게 접속 문제 발생 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와 리셋을 권장하고 있다.

 

이번 장애와 관련하여 KT와 SK브로드밴드는 하루치 요금 감면을 진행할 예정이며, 추가적인 피해 보상 논의는 사고 원인 규명이 끝난 후 이어질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가입자 가운데서도 접속 장애를 겪은 경우가 있었지만 개인적으로 기기를 설치한 사례로 배상 대상에 해당하지 않는다는 입장으로 알려졌다.

 

고객들은 보상 방안이 부족하다고 느낄 경우, 별도로 손해 배상을 청구할 수 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유사한 장애가 재발하지 않도록 철저한 조사를 진행 중이며, 통신사들과 긴밀히 협력하여 24시간 비상 대응 체계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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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 3사 인터넷 접속 장애 해결...피해 보상안 검토

[뉴스문 = 이수진 기자]통신 3사의 유선 인터넷 접속 장애가 지난 5일 저녁 복구됐으나, 피해 규모는 아직 정확히 확인되지 않았다.통신당국과 업계는 유선 네트워크 신호를 무선으로 중계해주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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