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문 = 이수진 기자]
정부는 '티몬·위메프 사태'로 인해 발생한 상품권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관계부처 합동 간담회를 열고 신속한 대응에 나섰다.
공정거래위원회는 29일 기획재정부, 금융위원회 등 주요 부처와 함께 상품권 발행사, 플랫폼 운영사, 사용처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긴급 대책을 논의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티몬과 위메프에서 판매된 상품권의 규모, 소비자 환불 요청 현황, 그리고 관련 업체들의 자금 상황을 면밀히 검토했다. 정부는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상품권 판매 업체들의 기존 대출에 대해 만기 연장 및 상환 유예를 고려하고 있으며, 상품권 관련 집단분쟁조정 절차가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또한, 정부는 소비자원이 상품권 분야에서 원활한 분쟁 조정을 이룰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이번 대책은 상품권 피해에 대한 소비자 보호를 강화하고, 유사한 사태가 재발하지 않도록 예방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