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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TRA, 칭다오서 'K-굿즈 위크' 개최… 한국 소비재 중국 진출 본격 지원

by 뉴스문(NEWSMOON) 2024. 8. 26.

코트라 사옥. (사진 = 코트라)

 

[뉴스문 = 이수진 기자]

 

산업통상자원부와 KOTRA가 이달 24일부터 9일간 중국 칭다오 리다광장에서 'K-굿즈 위크'를 개최하며, 한국 소비재의 중국 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한다. 이번 행사는 중국 내 대표 유통망인 리다그룹과 협력하여 한국의 다양한 소비재 제품을 현지 소비자들에게 소개하고, 판로 확대를 목표로 한다.

 

행사는 8월 휴가철을 맞아 '칭다오에서 체험하는 한국'이라는 테마로 진행되며, 44개사의 441개 제품이 현장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특히, 라면, 김자반 등 중국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한국 식품과 화장품, 생활용품, 의류 등이 주요 품목으로 포함되었다.

 

또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의 중국법인인 칭다오aT물류유한공사와 수협중앙회 칭다오무역지원센터와 협력하여 시식회와 체험 행사를 마련해 방문객들의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행사 현장에서는 SNS 인증 이벤트와 영유아용품 체험존도 운영되며, 저자극 로션 등 프리미엄 제품들이 주목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윤희 KOTRA 칭다오무역관장은 “칭다오는 한국과 인접한 지리적 이점 때문에 한국 문화와 소비재에 관해 관심이 높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한국 소비재 기업이 중국 시장 진출을 확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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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TRA, 칭다오서 'K-굿즈 위크' 개최… 한국 소비재 중국 진출 본격 지원

[뉴스문 = 이수진 기자]산업통상자원부와 KOTRA가 이달 24일부터 9일간 중국 칭다오 리다광장에서 'K-굿즈 위크'를 개최하며, 한국 소비재의 중국 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한다. 이번 행사는 중국 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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