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수출입은행과 수자원공사, 수자원 분야 국제개발협력사업 MOU 체결

by 뉴스문(NEWSMOON) 2024. 5. 12.

한국수출입은행(수은)은 한국수자원공사와 9일 '수은 여의도 본점에서 수자원 분야 국제개발협력사업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 = 한국수출입은행)

 

 

[뉴스문 = 서유원 기자]

 

한국수출입은행은 한국수자원공사와 9일 '수자원 분야 국제개발협력사업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윤희성 수은 행장은 이날 수은 여의도 본점에서 윤석대 수공 사장과 만나 이 같은 내용의 업무협약서에 서명했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수자원 분야 국제개발협력사업 공동개발 ▲유•무상원조, 투자사업 연계 ▲지식•역량 공유 ▲ 사업수행 후사후지원 필요사업 논의 ▲개발협력 조직망 및 관련 정보 공유 등이다.

 

이날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수공은 수자원 분야 EDCF 사업에 대한 상시 기술 자문을 제공하고, 수은은 이를 바탕으로 기술 검토 기간 단축 및 내실화를 꾀할 계획이다.

 

유상원조(EDCF) 실무를 담당하는 수은과 환경부 무상원조 위탁기관인 수공이 협력관계를 구축한 만큼 개도국 수자원 분야에 대한 활발한 유•무상 원조사업 연계가 가능해지고, 수원국 물 문제해결을 위한 다각적 접근으로 원조사업 효과도 크게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윤 행장은 이날 업무협약서에 서명한 후 "수은의 국제개발협력 경험과 수공의 수자원 분야 전문성으로 시너지를 창출해 ODA(공적개발원조) 수자원 사업 확대 및 복합화 추세에 대응하고, 수원국의 물안보와 보건위생 문제를 해결하는데 기여할 수 있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https://newsmun.com/news/articleView.html?idxno=252

 

수출입은행과 수자원공사, 수자원 분야 국제개발협력사업 MOU 체결

[뉴스문 = 서유원 기자]한국수출입은행은 한국수자원공사와 9일 '수자원 분야 국제개발협력사업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윤희성 수은 행장은 이날 수은 여의도 본점

www.newsm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