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S-OIL, 2023년 ESG 보고서 발간...친환경 에너지 전환과 지속가능 경영 목표 제시

by 뉴스문(NEWSMOON) 2024. 8. 4.

(사진 = 에쓰오일)

 

[뉴스문 = 서유원 기자]

 

S-OIL은 최근 2023년 ESG 보고서를 국영문본으로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서에서는 회사의 지난 한 해 동안의 경영 활동을 통한 재무적 가치뿐만 아니라 환경, 사회, 지배구조(ESG) 측면에서의 비재무적 가치 창출 성과도 담고 있다.

 

에쓰-오일은 2008년부터 매년 ESG보고서(지속가능보고서)를 발행해 왔으며, 이번이 17번째 보고서이다.

 

보고서는 "지속가능을 실행가능으로!"라는 주제로, ESG 요소들을 회사의 전략 체계에 통합하고 이를 실천함으로써 지속가능한 발전에 기여하고자 하는 노력을 강조하고 있다.

 

이를 위해 환경, 사회, 거버넌스의 세 가지 카테고리로 분류된 구체적인 이니셔티브와 성과가 보고서에 포함되었다.

 

특히, 에쓰-오일은 2030년까지 화학 사업의 비중을 25%로 확대하기 위한 샤힌 프로젝트를 중점적으로 추진 중이다.

 

이 프로젝트는 연료유 중심의 사업 구조에서 벗어나 석유화학 사업을 강화하고, 중장기적으로는 탄소 포집•활용•저장(CCUS) 및 수소 사업 등 다양한 저탄소 솔루션을 탐색하며 친환경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S-OIL은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설문조사와 관심사를 반영하여 이중 중대성 평가를 실시했다.

 

이를 통해 기후변화 대응, 산업안전보건, 신사업 및 연구 개발 등 7가지 핵심 이슈를 선정하고 이에 대한 성과를 공유했다.

 

이러한 과정은 회사의 경영 활동이 사회와 기업에 미치는 영향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결과이다.

 

S-OIL 관계자는 “이번 보고서는 회사의 새로운 미션인 ‘더 깨끗하고, 더 편리하고 지속가능한 일상을 위해 자원의 가치를 끊임없이 혁신합니다’를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루기 위한 우리의 노력과 목표를 이해관계자들과 공유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고 전했다.

 

또한, 보고서는 제3자 외부기관의 검증을 통해 그 내용의 객관성을 인정받았으며, 국제회계기준(IFRS) 재단 내 국제지속가능성기준위원회(ISSB)에서 제정한 일반 요구사항(IFRS S1)을 참고하여 작성되었다.

 

디자인 측면에서는 무한을 상징하는 심볼(∞)을 표지에 사용하여, 회사의 성장과 신사업 분야를 아이콘으로 표현했다. 보고서는 그린 컬러 기조와 인포그래픽을 활용하여 주요 ESG 활동 내용을 직관적이고 가독성 있게 구성했다.

 

 

https://www.newsmun.com/news/articleView.html?idxno=878

 

S-OIL, 2023년 ESG 보고서 발간...친환경 에너지 전환과 지속가능 경영 목표 제시

[뉴스문 = 서유원 기자]S-OIL은 최근 2023년 ESG 보고서를 국영문본으로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서에서는 회사의 지난 한 해 동안의 경영 활동을 통한 재무적 가치뿐만 아니라 환경, 사회, 지

www.newsm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