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문 = 서유원 기자]
LG유플러스가 고객센터 앱 '당신의 U+'를 통해 가족 결합 할인을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는 '셀프 결합'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였다.
기존에 가족 결합 할인을 받기 위해 필요한 주민센터 방문이나 인터넷에서 가족관계증명서를 발급받아 제출하는 과정이 생략되고, 고객센터 앱에서 간단한 휴대폰 인증만으로 가족 결합을 신청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 서비스는 '공공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활용하여 여러 행정기관에 흩어져 있는 고객의 가족관계 데이터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고객이 앱에서 결합 신청을 하면 LG유플러스는 행정·공공 기관의 데이터를 이용해 가족 관계를 확인하고 즉시 결합 혜택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기존 평균 3일이 소요되던 절차가 대폭 간소화되었으며, 가족 구성원이 결합을 신청하면 다른 구성원들은 간단한 동의 절차만으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이번 셀프 결합 서비스 도입을 통해 고객들이 더욱 쉽게 가족 결합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였다. 향후에는 가족 결합 관련 다양한 서비스와 혜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고, 가족 단위로 통신 요금을 관리할 수 있는 '우리가족 청구서' 기능도 선보일 예정이다.
LG유플러스 임혜경 요금/제휴상품 담당은 "가족 결합을 보다 간편하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는 셀프 결합 서비스를 통해 고객 편의를 높였다"며, "앞으로도 가족 단위의 결합 혜택 관련 서비스의 편리성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https://www.newsmun.com/news/articleView.html?idxno=846
LG유플러스, '셀프 결합' 서비스 출시… 가족 결합 할인 신청 절차 간소화
[뉴스문 = 서유원 기자]LG유플러스가 고객센터 앱 '당신의 U+'를 통해 가족 결합 할인을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는 '셀프 결합'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였다.기존에 가족 결합 할인을 받기 위해 필요
www.newsm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