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문 = 서유원 기자]
S-OIL은 면도기 및 주방용품 전문 브랜드 도루코(DORCO)와 협업하여 새로운 마케팅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에서는 S-OIL의 캐릭터 '구도일'이 도루코 면도기를 사용하는 이야기를 담은 2D 애니메이션 '도루코 육상대회! 달려라 도일!'을 제작해 S-OIL 유튜브 채널(구도일)과 인스타그램(@goodoil.soil), 도루코 공식몰(네이버스토어 도루코) 등에서 공개한다.
이와 함께, S-OIL은 KT Wiz 프로야구 구단, 티웨이항공 등 다양한 국내 기업들과의 협업을 통해 공동 마케팅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KT Wiz와의 공동 마케팅을 통해 '구도일'과 '구미소' 캐릭터가 경기장에서 팬들과 함께 응원하는 이벤트와 주유고객 및 SNS 팔로워 대상 프로야구 관람권 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다.
티웨이항공과는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 항공유편'이라는 콘텐츠를 SNS에 게시하며 항공권 및 모바일 주유권 경품 이벤트를 선보였다.
이번 S-OIL과 도루코의 콜라보 이벤트는 7월 29일부터 8월 19일까지 에쓰-오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진행되며, 팔로워를 대상으로 영상 댓글 추첨(총180명)을 통해 도루코 PACE 3D Motion 일루미네이팅 세트와 마이셰프 세븐티즈 프라이팬 28cm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S-OIL은 올해 말까지 도루코와의 마케팅 협력을 지속해 상호 윈윈하는 관계를 구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