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카드업계, 티몬·위메프 결제 중단 문제 해결 위해 발빠른 조치

by 뉴스문(NEWSMOON) 2024. 7. 27.

위메프(위), 티몬(아래) 로고. (사진 = 각사)

 

[뉴스문 = 서유원 기자]

 

티몬과 위메프의 정산 지연 사태로 인한 소비자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카드업계가 빠르게 대응에 나섰다.

 

여신금융협회는 26일 보도자료를 통해 티몬과 위메프의 거래 중단으로 발생한 결제 취소 문제를 신속히 처리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번 사태로 인해 PG(결제대행) 업체들은 티몬과 위메프와의 거래를 중단했으며, 이로 인해 신용카드 결제뿐만 아니라 이미 결제된 건에 대한 취소도 중단된 상황이다.

 

이에 따라 소비자가 결제한 물품을 수령하지 못한 경우, 카드사에 '신용카드 이용대금 이의제기'를 신청할 수 있다.

 

카드사는 이를 접수하는 즉시 결제 취소를 진행할 예정이지만, 티몬과 위메프의 거래 내역 확인이 필요해 2∼3주의 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할부로 결제한 소비자들은 할부계약 철회 및 항변권을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할부계약 철회권은 물품이나 서비스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계약을 철회할 수 있는 권리이며, 항변권은 계약 내용이 제대로 이행되지 않을 경우 잔여 할부금 지급을 거절할 수 있는 권리다. 이 권리는 결제 금액이 20만원 이상이고 3개월 이상 분할 납부하기로 한 경우에 적용된다.

 

카드사들은 할부 거래 관련 민원도 신속히 처리할 계획이다.

 

여신금융협회는 "금융당국과 협력하여 소비자 피해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https://www.newsmun.com/news/articleView.html?idxno=826

 

카드업계, 티몬·위메프 결제 중단 문제 해결 위해 발빠른 조치

[뉴스문 = 서유원 기자]티몬과 위메프의 정산 지연 사태로 인한 소비자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카드업계가 빠르게 대응에 나섰다.여신금융협회는 26일 보도자료를 통해 티몬과 위메프의 거래 중

www.newsm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