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이복현 금감원장, 위메프·티몬 현장점검 실시…큐텐 정산 지연 문제 집중 관리

by 뉴스문(NEWSMOON) 2024. 7. 26.

(사진 = 금융감독원)

 

[뉴스문 = 이수진 기자]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은 25일 국회 정무위원회 업무보고에서 위메프와 티몬 사태와 관련된 소비자 불안 해소를 위해 검사반을 파견해 현장점검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박상혁 의원의 '제2의 머지포인트 사태' 우려에 대해 이 원장은 업체의 보고 내용을 현장에서 확인하고 있다고 답변했다.

 

전자금융거래법상 선불충전금 관리와 관련해 이 원장은 9월 법령 시행 전에도 지도를 통해 관리하고 있어 소비자 피해 확산을 방지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큐텐의 정산 지연 문제에 대해 이 원장은 2022년 6월부터 이커머스 업계 경쟁 심화로 자본 비율이 나빠져 경영 개선 협약을 맺어 관리해왔으며, 문제 되는 입점업체 정산 지연 문제를 이번 달부터 구체적으로 관리해왔다고 밝혔다.

 

정산 기간 연장은 정상적으로 이루어졌으나 협약이 없는 지연은 7월부터 발생한 것으로 알고 있다고 덧붙였다.

 

국민의힘 김재섭 의원의 금감원 책임 지적에 대해 이 원장은 "이유를 막론하고 국민들께 부담을 드리고 걱정을 끼쳐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또한, "실태파악을 위해 검사반을 파견하였으며, 피해를 최소화하고 정상 복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정산 주기 관련 규정 미비에 대한 지적에는 정산 시기와 정산금 복원 방법의 문제점을 점검하고 개선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약속했다.

 

 

https://www.newsmun.com/news/articleView.html?idxno=817

 

이복현 금감원장, 위메프·티몬 현장점검 실시…큐텐 정산 지연 문제 집중 관리

[뉴스문 = 이수진 기자]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은 25일 국회 정무위원회 업무보고에서 위메프와 티몬 사태와 관련된 소비자 불안 해소를 위해 검사반을 파견해 현장점검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박

www.newsm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