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문 = 서유원 기자]
카카오톡 메신저가 두 달 만에 다시 접속 장애를 일으켜 이용자들이 큰 불편을 겪었다.
카카오에 따르면, 18일 오전 10시 54분경부터 PC버전 카카오톡과 포털 '다음'의 일부 이용자들이 로그인 문제를 겪기 시작했다. 카카오는 긴급 점검을 통해 낮 12시 20분경 모든 기능을 복구했으며, 장애 원인으로 "네트워크 오류"를 지목했다.
이번 장애는 서울 등 수도권 지역의 집중 호우와 겹치며 더욱 큰 혼란을 야기했다. 카카오톡에서 장애가 발생한 것은 두 달 만으로, 지난 5월에도 서비스 장애가 잇따라 발생한 바 있다.
5월 13일에는 6분간의 장애로 이용자의 약 80%가 메시지 발신 지연과 실패를 겪었다. 이어 같은 달 20일과 21일에도 이틀 연속으로 메시지 수발신 지연 문제가 발생해 이용자들의 불만이 컸다.
이로 인해 당시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긴급 현장점검을 실시하고, 카카오에 3개월 내 시정 결과를 제출할 것을 요구했다.
카카오는 이번 장애 원인을 철저히 조사하고, 재발 방지를 위한 조치를 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