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한국은행, 9조원 규모 중소기업 대출 지원 1년 연장

by 뉴스문(NEWSMOON) 2024. 7. 19.

한국은행 CI. (사진 = 한국은행)

 

[뉴스문 = 서유원 기자]

 

한국은행이 영세 중소기업의 경영 환경 악화에 대응하기 위해 중소기업 지원 금융정책을 1년 더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이번 조치는 중소기업의 연체율 상승과 폐업 확대 등의 어려운 경영 여건을 고려한 것이다.

 

한은 금융통화위원회는 18일 오전 회의를 열고, 금융중개지원대출을 통한 중소기업 한시 특별지원 기한을 기존 이달 말에서 내년 7월 말로 연장하는 안건을 의결했다.

 

이를 통해 한은은 9조원 규모의 대출 한도를 유지하며 중소기업에 대한 지원을 지속할 예정이다.

 

금융중개지원대출은 한은이 은행에 공급하는 대출의 총한도를 사전에 설정하고, 일정 기준에 따라 이를 배정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이번 기한 연장은 취약하고 영세한 중소기업들이 직면한 경영 어려움을 완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루어졌다.

 

한은 관계자는 "취약·영세 중소기업이 직면한 경영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해 대출 지원 기한을 연장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또한, 한은은 선별적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다음 달부터 자영업자 등 상대적으로 더 취약한 부문을 중심으로 금융중개지원대출 제도를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번 결정은 영세 중소기업의 경영 안정을 돕기 위한 한은의 노력으로 평가된다. 중소기업들은 이번 연장을 통해 경영 여건이 개선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https://www.newsmun.com/news/articleView.html?idxno=732

 

한국은행, 9조원 규모 중소기업 대출 지원 1년 연장

[뉴스문 = 서유원 기자]한국은행이 영세 중소기업의 경영 환경 악화에 대응하기 위해 중소기업 지원 금융정책을 1년 더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이번 조치는 중소기업의 연체율 상승과 폐업 확대

www.newsm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