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문 = 서유원 기자]
삼성바이오로직스가 국내 최대 바이오·제약 종합 컨벤션 '바이오플러스-인터펙스 코리아 2024 (BioPlus Interphex Korea 2024)'에 참가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국바이오협회와 RX코리아(Reed Exhibitions Korea)가 주최하며, 국내외 바이오·제약 산업의 밸류체인을 공유하고 비즈니스 네트워킹을 통해 파트너십을 논의하는 중요한 교류의 장이다.
바이오플러스-인터펙스 코리아 2024는 'The World’s Most Tangible Bio-healthcare Convention'이라는 주제로 7월 10일부터 12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며, 약 250개 기업과 1만 명 이상의 방문객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올해 처음으로 전시장 내 단독 부스를 설치하고, 지속적으로 확대 중인 위탁생산(CMO) 역량과 새로운 위탁개발(CDO) 기술 플랫폼 등 강화된 글로벌 위탁개발생산(CDMO) 역량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부스에서는 LED 스크린과 월 그래픽을 통해 2032년까지 확보할 예정인 세계 최대 규모의 생산능력(132만 4,000리터)과 차별화된 위탁개발 서비스 경쟁력, 항체·약물 접합체(ADC) 및 메신저 리보핵산(mRNA) 등 확장된 포트폴리오를 소개한다.
특히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차세대 항암제로 주목받고 있는 ADC 의약품 전용 생산시설을 연내 완공 및 가동을 앞두고, ADC 위탁개발생산 경쟁에 본격적으로 뛰어들며 고객사 확보에 나설 계획이다.
또한, 임헌창 삼성바이오로직스 제형개발그룹 그룹장은 올해 컨퍼런스 세션에서 'DEVELOPICKTM 3.0: 개발가능성 평가 도구를 활용한 성공적인 후보물질 선정 및 신약 개발'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해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신약 후보 발굴 플랫폼 디벨롭픽(DEVELOPICKTM) 및 CDO 역량을 소개할 예정이다.
부스 방문객을 대상으로는 기존의 브로슈어 인쇄물을 최소화하고 QR코드를 통한 디지털 브로슈어, 친환경 기념품, 마 소재로 만든 주트 백(jute bag)을 제공하여 ESG 실천 의지를 알릴 계획이다.
한편,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이번 행사 기간 동안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스폰서십 활동도 진행한다.
전시장 부스 상단에는 행잉 배너를, 하단에는 플로어 배너를 설치하고, 홈페이지와 뉴스레터에 디지털 배너를 노출하여 삼성바이오로직스의 비전과 서비스 경쟁력에 대한 인지도를 높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