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쿠팡 와우멤버십 월회비 인상, 이커머스 업계 '탈팡족' 주목

by 뉴스문(NEWSMOON) 2024. 7. 9.

(사진 = 쿠팡 로고)

 

 

[뉴스문 = 이수진 기자]

 

쿠팡이 다음 달부터 기존 와우멤버십 회원의 월회비를 4,990원에서 7,890원으로 인상한다. 이로 인해 '탈팡족'이라 불리는 쿠팡 탈퇴 회원의 발생 여부에 이커머스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쿠팡에 따르면, 와우멤버십 신규 회원 월회비는 이미 지난 4월 13일부터 7,890원으로 인상됐다. 기존 회원들에게는 4월 12일 월회비 인상 계획을 발표하며 8월부터 인상된 금액을 적용한다고 공지했다.

 

와우멤버십 결제일이 매달 1일인 회원은 8월 1일부터, 매달 말일인 회원은 8월 31일부터 각각 7,890원을 결제하게 된다.

 

쿠팡은 회원 이탈을 방지하기 위해 생필품 할인 행사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며 회원 유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쿠팡의 모기업 쿠팡Inc는 뉴욕 증시에서 4월 중순 이후 주가가 20달러대를 유지하고 있으며, 지난 5일 종가 기준으로 21.67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투자자들은 와우멤버십 요금 인상으로 탈퇴자가 발생하더라도 유료 수입이 확대되면서 쿠팡의 수익성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쿠팡의 경쟁사들은 '탈팡족'을 자사 플랫폼으로 유도하기 위해 멤버십 혜택을 강화하고 있어, 이로 인해 이커머스 시장의 경쟁 구도가 변화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다.

 

이번 월회비 인상 결정이 쿠팡의 수익성과 시장 경쟁력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주목된다.

 

 

https://newsmun.com/news/articleView.html?idxno=660

 

쿠팡 와우멤버십 월회비 인상, 이커머스 업계 '탈팡족' 주목

[뉴스문 = 이수진 기자]쿠팡이 다음 달부터 기존 와우멤버십 회원의 월회비를 4,990원에서 7,890원으로 인상한다. 이로 인해 '탈팡족'이라 불리는 쿠팡 탈퇴 회원의 발생 여부에 이커머스 업계의 관

www.newsm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