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문 = 서유원 기자]
SSCL(스투트가르트스포츠카㈜)이 19일, 국내 최대 포르쉐 딜러사로서 클라우드 CRM(고객관계관리) 시스템을 공식 도입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시스템 도입은 SSCL이 고객 경험을 혁신하고 네트워크 운영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으로, 국내 포르쉐 딜러 중 유일하게 선도적인 자세를 보이고 있다.
SSCL은 이를 통해 전시장, 서비스 센터, 중고차 인증 센터 등의 정보를 통합해 네트워크를 보다 유기적으로 운영하고, 고객의 차량 구매 및 서비스 과정에서 발생하는 데이터를 한 곳에서 통합 관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로 인해 고객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이 강화되며, 차량 소유자들은 차량 계약부터 인도까지의 모든 과정에서 실시간 정보를 빠르게 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SSCL의 유종한 대표는 "이번 CRM 시스템 도입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한편, 고객과의 긴밀한 소통을 강화하여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SSCL은 고객 경험의 허브 역할을 하며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SSCL은 강남구를 기반으로 국내 최대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으며, 최근 강북권까지 영역을 확장해 더 많은 고객에게 품격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시스템 도입을 통해 SSCL은 고객 서비스 혁신을 이끌어내며 국내 포르쉐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