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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 몰로코와 손잡고 AI 기반 '어썸 2.0' 출시…글로벌 광고 시장 겨냥

by 뉴스문(NEWSMOON) 2024. 6. 18.

SK텔레콤은 미국 실리콘밸리의 머신러닝 솔루션 기업 몰로코(Moloco)와 협력해 AI 기반 통합 광고 플랫폼 '어썸(ASUM) 2.0'을 출시한다고 17일 발표했다.  (사진 = SK텔레콤)

 

[뉴스문 = 서유원 기자]

 

SK텔레콤은 미국 실리콘밸리의 머신러닝 솔루션 기업 몰로코(Moloco)와 협력해 AI 기반 통합 광고 플랫폼 '어썸(ASUM) 2.0'을 출시한다고 17일 발표했다.

 

이번 협력을 통해 SK텔레콤은 몰로코의 고도화된 머신 러닝 기술을 접목, 기존 광고 플랫폼을 한층 더 정교화하여 고객 맞춤형 광고를 제공하게 된다.

 

'어썸(ASUM)'은 2021년 출시된 SK텔레콤의 맞춤형 타겟팅 광고 플랫폼으로, T전화, T멤버십, PASS 등 통신 데이터를 활용해 광고를 집행해왔다.

 

'어썸 2.0'은 몰로코의 AI 기술을 추가하여 더욱 정밀한 타겟팅이 가능해졌다.

 

AI 통합 기술을 통해 광고주는 보다 효과적인 마케팅을, 사용자는 필요한 정보를 제공받아 광고 피로도를 줄일 수 있다.

 

예를 들어, 애견용품을 구매한 이력이 있는 고객에게는 배너 광고로 사료, 애견의류 등을 추천하는 식이다.

 

양사는 서비스 범위를 글로벌로 확대해 글로벌 탑티어 수준의 유저 타겟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글로벌 텔코들에게 새로운 애드테크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몰로코는 SKT가 추진 중인 K-AI 얼라이언스 멤버사로 글로벌 AI 시장을 함께 리딩하기 위해 다양한 협력 모델을 만들고 있다.

 

신상욱 SKT 광고사업 담당(부사장)은 "몰로코와의 기술 사업 제휴를 통해 폐쇄적인 사업구조(Walled garden) 형태의 광고 시장에 대항하기 위한 텔코와 애드테크 간 K-AI 얼라이언스의 가능성을 검증하고, 이를 상용화해 글로벌 애드테크 시장으로 진출을 시도하겠다"고 밝혔다.

 

 

https://newsmun.com/news/articleView.html?idxno=530

 

SK텔레콤, 몰로코와 손잡고 AI 기반 '어썸 2.0' 출시…글로벌 광고 시장 겨냥

[뉴스문 = 서유원 기자]SK텔레콤은 미국 실리콘밸리의 머신러닝 솔루션 기업 몰로코(Moloco)와 협력해 AI 기반 통합 광고 플랫폼 '어썸(ASUM) 2.0'을 출시한다고 17일 발표했다.이번 협력을 통해 SK텔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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