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문 = 서유원 기자]
토스뱅크의 나눠모으기 통장이 출시 100일 만에 100만 고객을 돌파했다.
27일 토스뱅크는 24일 기준으로 100만 명의 고객이 이 통장을 이용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나눠모으기 통장은 올해 2월 14일에 출시된 상품으로, 고객들이 매일 자동으로 이자를 받을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이 기간 고객들이 보관한 금액 규모는 2조9000억원이었다. 일평균 약 290억원의 자금이 모인 셈이다. 고객들이 받은 총 이자 규모만 114억4000억원, 1000만원 이상의 고액을 보관한 고객 비중은 7.3%였다.
고객들은 1인당 평균 2개의 나눠모으기 통장을 개설하고 사용했다.
고객 상당수는 계좌에 별명을 지정해 나눠모으기 통장을 이용하고 있었는데 ‘여행 자금 모으기’가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그 뒤를 ‘적금/저축’, ‘경조사비용’, ‘식비/생활비’가 이었다.
토스뱅크는 고객 개인이 보유한 토스뱅크 통장을 통해서만 나눠모으기 통장으로 이체가 가능해 금융 범죄의 위험도 차단했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고객들의 높은 호응 속에 나눠모으기 통장이 100만 고객과 함께 출시 100일을 맞이할 수 있었다"며 “토스뱅크 통장을 보유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나눠모으기를 이용할 수 있듯, 고객들의 편의를 한층 강화하며 혜택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