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김동연 경기도지사, 도담소 열린 개방행사 통해 도민과 소통 강화

by 뉴스문(NEWSMOON) 2024. 5. 27.

(사진 = 경기도청)

 

[뉴스문 = 이수진 기자]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도민들과 소통하기 위해 도담소(구 도지사관사)에서 열린 ‘도담소 열린 개방행사’에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민선 8기 도정의 일환으로 새롭게 조성된 도담소(수원시 팔달구 팔달로 168)를 도민들에게 소개하고, 도민들과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기기 위해 마련되었다.

도담소에서 특정 행사에 초청된 도민이 아닌 일정 기간 문을 열고 모든 도민을 맞이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김동연 지사는 25일 ‘도담소 열린 개방행사’에 참석해 “도담소에서 행사할 때 원칙이 장애인 예술가들을 초청해 공연하거나 장애인들의 그림을 전시한다”며 “우리 주변에 힘들고 어렵고 고통받는 사람들 많이 있다.

조금만 따뜻하게 손 내밀고 관심 가져주시면 경기도가 사람 사는 세상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더불어 살지 않으면 이제는 지속 가능한 성장이 불가능 시대가 됐다”며 “경기도는 질적으로나 양적으로나 다 같이 성장할 수 있는, 그래서 도민 여러분들이 사람 사는 세상에서 서로 믿고 더불어 사는 공동체를 만들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김동연 지사는 도담소를 방문한 도민을 안내하는 ‘1일 가이드’로 활동했고, 그동안 도담소에서 진행했던 여러 도민소통 및 국제교류 행사에 대해 소개했다.

이와 함께 국제행사를 재현한 국제교류 전시관과 도자 조형물에 도민의 바람을 도민들이 직접 새기는 ‘도민을 담다’ 퍼포먼스에도 도민들의 많은 관심이 이어졌다.

한편 25일 시작된 ‘도담소 열린 개방행사’는 26일 오후 6시까지 이어지며▲도담소 전시관 ▲문화공연 ▲독립영화 상영 ▲부대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도의 RE100 달성, 탄소중립 정책의 일환으로 신재생에너지 구매, 다회용기 컵 사용 등 친환경 행사도 진행된다.

 

 

https://newsmun.com/news/articleView.html?idxno=379

 

김동연 경기도지사, 도담소 열린 개방행사 통해 도민과 소통 강화

[뉴스문 = 이수진 기자]김동연 경기도지사는 도민들과 소통하기 위해 도담소(구 도지사관사)에서 열린 ‘도담소 열린 개방행사’에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민선 8기 도정의 일환으로 새롭게 조

www.newsm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