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세종시, 다자녀 가정 초등 1학년 대상 입학지원금 20만 원 지급
뉴스문(NEWSMOON)
2024. 8. 21. 09:36

[뉴스문 = 이수진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가 다자녀 가정의 경제적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해 2024년 초등학교 입학생을 대상으로 입학지원금을 지급한다. 이번 지원금은 세종시에 거주하는 다자녀 가정의 셋째 이상 자녀 중, 올해 초등학교 1학년에 입학하는 신입생을 대상으로 한다.
1인당 20만 원의 지원금이 지급되며, 신청 절차를 거쳐 여민전(지역화폐)으로 지급될 예정이다.
입학지원금 신청은 오는 11월 30일까지 가능하며, 보호자 또는 아동을 실제로 양육하고 있는 사람(조부모, 외조부모, 후견인 등)이 신청할 수 있다. 신청 방법은 온라인 '보조금 24' 플랫폼을 통해 이루어지며, 내달 18일까지는 온라인 신청만 가능하다. 이후 9월 19일부터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할 수도 있다.
최민호 시장은 "경기 불황과 고물가 등으로 인해 안팎으로 경제가 어려운 상황에서 적은 금액이나마 다자녀 가정의 자녀 양육에 대한 부담을 줄이는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양질의 양육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https://www.newsmun.com/news/articleView.html?idxno=1007
세종시, 다자녀 가정 초등 1학년 대상 입학지원금 20만 원 지급
[뉴스문 = 이수진 기자]세종특별자치시가 다자녀 가정의 경제적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해 2024년 초등학교 입학생을 대상으로 입학지원금을 지급한다. 이번 지원금은 세종시에 거주하는 다자녀
www.newsmun.com